본문 바로가기
맛있음

집에서 투썸 아이스박스 케이크 맛 만들어보기

by 유기농프로그래밍 2022. 5. 23.
반응형

투썸의 아이스박스 케이크, 너무 맛있다...!!

몇번 사먹었는데, 가끔 매장에 없을 때도 있고, 가격도 만만치 않은터라 직접 만들면 가성비 좋다는 말에 시도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아이스박스 케이크 직접 만들어보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재료 및 조리도구

기본적으로 재료오레오, 휘핑크림, 크림치즈가 필요합니다. 달기 정도까지 똑같이 하기 위해 설탕까지가 필요하겠네요.(전 양심상 살이 덜 찌기 위하여 설탕은 뺐...다는)

 

낱개 오레오 14개(분리하면 28개) + @(데코레이션용)

휘핑크림 한팩

크림치즈 반팩

설탕

 

조리도구는 크림을 만들 보울과 크림을 만들 거품기(왠만하면 핸드믹서), 숟가락, 담을 그릇정도가 필요하겠네요.

 

만들어보기

첫번째로 오레오 과자를 뜯어야겠죠!? 그리고 나서 반을 갈라 안의 크림과 과자를 분리해줍니다.

 

휘핑크림을 보울에 넣고 크림을 만들어줍니다(쉐킷쉐킷)

쉐킷쉐킷을 아무리해도 단단해지지 않아서 결국 자동거품기(핸드믹서)를 사용했습니다.

(집에 있는 줄도 몰랐다는 사실...!!)

이제야 단단해지기 시작하네요.(걸쭉걸쭉) 이제 여기에 오레오에서 얻은 크림을 넣고 더 섞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크림치즈까지 넣어서 섞으면 끝!!(추가로 설탕 1스푼 정도 넣으면 달달함의 완성)

 

이제 그릇을 준비해줍니다. 4층정도 쌓을거라 이에 맞는 그릇이면 더 좋겠죠!? 7개씩 4개의 층을 쌓았습니다.

마지막에 크림으로 끝나면 뭔가 아쉽겠죠!? 그래서 데코용으로 만들 오레오를 뿌셔뿌셔 가루를 만들어 얹어줍니다.

 

이제 크림과 오레오 과자가 촉촉하게 스며들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그래서 냉장고 냉장실에 하루정도 넣어두면 완성!

 

하루가 지나고 꺼내서 숟가락으로 눌러보면 쑤욱 들어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맛있게 냠냠하면 됩니다 :)

 

반응형

'맛있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빙 미니붕어빵 집에서 데워먹기  (0) 2022.08.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