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TIP

구글 바드 Bard AI 사용 방법

by 유기농프로그래밍 2023. 5. 17.
반응형

ChatGPT가 나온지 몇달되지 않았는데, 어느덧 AI의 챗봇들을 공룡기업들이 하나씩 내놓고 있습니다.

 

Bard는 Google AI에서 개발한 대화형 AI 또는 챗봇입니다. 방대한 텍스트 및 코드 데이터 세트로 학습된 대규모 언어 모델입니다. Bard는 텍스트 생성, 언어 번역, 다양한 종류의 창의적인 콘텐츠 작성, 정보 제공 방식으로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Bard를 이제 바드라고 명명하고 작성해보겠습니다.

바드 사용 방법

 

바드를 사용하려면 Google 검색에서 "바드"를 검색하면 됩니다.

또한 바로 바드 웹사이트로 방문해도 됩니다.

 

아래와 같이 google에서 바드를 검색하면 간단하게 웹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바드 검색

 

먼저 웹사이트입니다.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면 로그인부터 시작해야합니다.

간단하게 구글 아이디만 있다면 로그인 후 가입할 수 있습니다.

http://bard.google.com/

Bard 시작

 

로그인된 화면은 아래와 같이 채팅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바드 로그인 후 첫화면

"여기에 프롬프트 입력" 에 바드에게 질문하거나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바드에게 피보나치 되돌림에 대해 물어보세요.
바드에게 MACD가 무엇인지 물어보세요.
바드에게 "피보나치 되돌림은 MACD와 어떻게 관련되어 있습니까?"라고 물어보세요.

 

구체적인 질문에 대한 방법

바드는 구체적인 질문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일반적으로 정확하고 유익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질문을 한번에 모아서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Shift 엔터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내용을 한번에 작성하면 됩니다.

바드가 ChatGPT보다 좋은 장점 2가지

ChatGPT와 마찬가지로 바드는 정보와 포괄적인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두 AI 챗봇을 사용하면서 바드가 더 좋았던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속도입니다. ChatGPT는 한글 작성이 생각보다 느립니다. 또한 한글자씩 타이핑하듯이 답변을 해주게 되는데, 처음엔 신기하지만 여러번 검색하며 빠르게 어떤 내용을 알고 싶으면 한국인인지라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유료버전을 쓰면 좀 더 빨라진다고 하지만 바드처럼 확실하게 빠르진 않을 것 같습니다.(바드도 무료로 쓰기 때문에 무료끼리 비교해본다면 바드의 압도적인 승리라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두번째는 연결입니다. ChatGPT의 단점이기 때문에 바드의 장점이 된 케이스인데, ChatGPT는 다른일을 하다가 ChatGPT에 질문을 다시 하려하면 재접속을 하라고 나옵니다. 새로고침을 꼭 해야지 다시 질문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질문을 기껏 다 써놨다가 다시 복붙을 하든 다시 쳐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바드는 연결이 끊어지지 않기 때문에 바로바로 궁금하거나 물어보고 싶은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바드의 단점

바드를 쓰면서의 단점은 ChatGPT와 마찬가지로 더블체크의 필요성입니다. 당당하게 이거다 라고 확신에 차서 대답해주는데 틀린 경우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현재 Upbit에서의 BTC 가격을 물어봤는데 4600만원이라고 답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학습한 날짜를 알아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겠지만, 최신정보로 데이터를 얻기엔 적합하지 않아보입니다.

 

반응형

댓글